일상정보

쉴드치다 뜻 쉴드 해제 뜻 쉽네요

★○☆● 2021. 9. 28. 07:20

쉴드치다' 제가 어릴 때 많이 쓰던 단어인데, 요즘에 다시 많은 분들이 쓰더군요. 그런데 그 뜻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고 해서 오늘은 쉴드치다 뜻과 요즘 드라마 때문에 유행 타고 있는 쉴드 해제 뜻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쉴드치다 뜻

쉴드치다라는 뜻은 영어 쉴드(shiedl)에서 나온 말입니다. 먼저 쉴드의 사전적 뜻부터 알아보겠습니다.

 

Shield(쉴드)

  1. 방패
  2. 보호하다, 가리다
  3. 보호장치를 두르다

 

영어단어 쉴드는 방패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보호하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쉴드치다 뜻도 여기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쉴드치다, 쉴드 등의 말은 게임에서 가장 먼저 사용되었습니다. 게임에서 적에게 받는 공격의 데미지를 줄이기 위해 방어를 해라, 방어 기술을 사용해라 등을 줄여서 쉴드, 쉴드를 쳐라 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그 이후 쉴드나 쉴드치다 등의 단어를 젊은층 위주로 단어가 퍼지기 시작하여 대중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로 자기 자신을 옹호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누군가 어떤 잘못을 했을 때, 잘못한 사람이 그 일에 대한 이유나 변명을 이야기 하면, 그 사람의 주변에서 '쟤 쉴드치네' '쉴드 치치마라'라고 이야기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용법이 조금 더 확장되어 타인이 받는 비난이나 잘못에 대해서 무조건적으로 보호해주고, 편들어주고, 변명해주고, 싸워주는 것에 대해서 쉴드치다 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아이돌이나 연예인들이 잘못한 일에 대해서 열성팬들이 맹목적으로 보호하고 변명해주는 것에 대해서 쉴드친다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맹목적으로 보호하려고 한다는 의미가 강해서 주로 부정적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 "아무리 팬이지만, 저걸 쉴드쳐주네"
  • "연예인 좀 그만 쉴드 쳐라"
  • "쉴드만 치지말고 네 잘못을 인정해라"
  • "아무도 너를 쉴드 안쳐준다"

 

 

최근 드라마 <인간실격>에서 "오늘부터 당신 쉴드해제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쉴드 해제 뜻에 대해서 궁금한 분이 많으신데, 쉽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쉴드 치다'가 나 혹은 누군가를 보호해주는 행동을 의미한다면, 쉴드 해제는 대신 싸워주거나 맹목적인 보호, 편들어주는 행동을 더 이상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좀 더 직접적으로 그 의미를 설명을 하는데, 사생팬이 돌아서면 해당 스타가 가진 부정적인 정보를 가지고 스타를 공격하게 되는데, 그것을 쉴드해제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어그로 뜻 기원은 이렇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만 쓰이던 용어들이 현실에서도 많이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그 뜻

montee.tistory.com

 

 

킹받네 뜻 제가 생각한게 맞네요

뒤늦게 유튜브에 재미 들려서 이런저런 영상을 즐겨 보고 있는 요즘입니다. 재밌는 영상은 댓글까지 챙겨보고 있는데, 요즘 댓글들 중에 눈에 많이 띄는 단어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montee.tistory.com

 

 

부스터 샷 뜻 의미는 무엇일까?

최근에 우리나라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면서 부스터 샷이라는 낯선 용어가 많이 들립니다. 특히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백신을 맞았음에도 확진 판정을 받는 돌파 감염이 나

mont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