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킹받네 뜻 제가 생각한게 맞네요

★○☆● 2021. 9. 22. 07:42

뒤늦게 유튜브에 재미 들려서 이런저런 영상을 즐겨 보고 있는 요즘입니다. 재밌는 영상은 댓글까지 챙겨보고 있는데, 요즘 댓글들 중에 눈에 많이 띄는 단어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킹받네 라는 신조어입니다. 문맥을 봐서는 대략적으로 무슨 뜻인지는 알 거 같은데 정확한 의미를 몰랐습니다. 킹받네 뜻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킹받네 뜻

킹받네라는 단어를 유튜브에서 자주 봤지만, 제가 가는 여러 커뮤니티나 SNS 댓글로도 종종 본 적이 있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중고등학교가 함께 있는데, 정문 앞 편의점 의자에 앉아 있는 학생들이 쓰는 것도 실제로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럼 킹받네 뜻은 어떻게 될까요?

 

킹받네 뜻을 알아보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요즘 신조어 중에 '킹(king)'이 들어가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이 단어들은 영어로 치면 최상급으로 해석하면 된다고 합니다. 즉 '킹받네'는 '열 받네'의 '최상급 표현'이라는 것입니다. 매우 열받네, 엄청 화나네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킹(king)정'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킹정 뜻은 바로 매우 강하게 인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아주 격하게 인정한다는 단어를 요즘 세대들은 '킹정'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솔직히'의 최상급 표현인 '킹직히'이라는 신조어도 비슷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와 유사하게 사용되는 단어가 바로 갓(god)입니다. 어떤 인물이나 기업을 최상급으로 칭찬할 때 사용하는 단어로 많이 쓰입니다. 예를 들자면 갓성(삼성), 갓뚜기(오뚜기)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킹리적 갓심'이라는 신조어의 뜻을 아시겠나요? 맞습니다. 킹(king)리적 갓(god)심, 즉 심리적 의심이 든다는 뜻의 최최최상급의 표현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킹리적 갓심'은 확신한다라는 뜻으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킹받네를 유행시킨 사람은 웹툰 작가로 알려졌지만 방송인, 스트리머로 더 유명한 이말년(침착맨)님 입니다. 저는 예전에 야후에서 연재하던 이말년 시리즈 때부터 좋아 하던 작가인데, 요즘 세대들에게는 방송인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더군요.

 

 

침착맨으로 방송을 하면서 여러 가지 화나는 상황에서 킹받네라는 단어를 사용하였고, 이 방송을 즐겨보는 젊은 세대들이 유행어처럼 따라 하면서 대중적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고, 최상급 표현인 킹(king)을 활용한 여러 가지 파생 단어들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사실 침착맨(이말년 작가)은 유행어를 매우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분이 웹툰시절부터 유행시킨 유행어로는 당장 생각나는 것만 해도 혼란하다 혼란해, 와장창, 개소린데 설득력있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등이 있으며, 방송인으로 데뷔한 이후에는 위에서 언급한 킹받네부터, 오히려 좋아, 뼈치킨, ~이말이야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킹받네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재밌게 쓸 수 있는 단어라서 저도 분위기를 봐서 써볼려고 합니다. 한국어의 최상급 표현 킹(king), 어떨 때 쓰이는지 이제 킹실하게 아셨을거라 믿습니다!

 

 

 

asmr 뜻 무슨 의미일까?

유튜브를 보다 보면 여러 가지 신조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몇 년 전부터 ASMR 콘텐츠가 유행했는데, 이 역시 신조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ASMR 뜻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

montee.tistory.com

 

 

플렉스 뜻 (flex) 유래 정확한 의미는?

언제부터인가 "플렉스"라는 단어가 자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저는 유행에 느려서 무슨 뜻인지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젊은 층 사이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는 단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montee.tistory.com

 

 

어그로 뜻 기원은 이렇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만 쓰이던 용어들이 현실에서도 많이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그 뜻

mont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