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코로나 편도염 목감기 구분법 (차이점을 알아보자)

★○☆● 2020. 4. 2. 12:00

환절기 때 편도염, 목감기 등이 자주 걸리게 됩니다.

사실 편도염, 목감기가 걸리게 되면 병원 가서 약먹고 조금 앓고 넘어가면 그만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좀 다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목감기(인후통), 편도염의 증상인 발열, 마른기침, 가래, 콧물, 근육통, 두통, 목통증(인후염) 등이 코로나와 비슷하여 덜컥 겁부터 나게 됩니다.

코로나의 대표증상 5가지 (발열, 마른기침, 짧은 호흡, 인후통, 두통)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목감기, 편도염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독감도 코로나 대표증상 유무와 아래 2가지 차이점으로 코로나와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대표 증상


대표증상 : 발열, 마른기침, 짧은 호흡, 피로감

예외증상 : 가래, 두통, 객혈, 설사, 콧물, 인후통, 후각마비(냄새를 못맡음)

가끔 등이 아프다고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이 계신데, 아직까지는 공식적으로 등 통증에 대해서는 보고된 바는 없다고 합니다.


 

목감기, 편도염과 코로나 차이점


1. 목감기와 편도염 등은 증상이 순차적으로 나타나고 코로나는 대부분의 증상이 한번에 나타납니다.

목감기의 경우 목이 간지럽거나 마르기 시작하면서 콧물이 나고 기침이 납니다. 편도염은 목의 통증과 발열이 한번에 올 수 있지만, 다른 코로나 증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는 잠복기간 이후 대표증상들이 한번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 대표 증상이 한번에 나타나면 꼭 1339번에 문의 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 목감기, 편도염은 목의 위쪽에 통증이나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신종 코로나는 목 아랫쪽 호흡기관쪽에 증상이 있습니다.

코로나는 폐가 아프다고 표현하면 될까요? 목감기나 편도염의 증상이 조금 이상한 곳에서 느껴진다면 코로나를 의심 해볼 수 있습니다.

감기, 알러지와 코로나의 차이점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거나, 해외에 다녀오신 이력이 있는 상황에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꼭 한번 1339번으로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