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영끌 의미 무엇일까요?

★○☆● 2021. 9. 17. 11:25

최근에 급등한 아파트 가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지금 안사면 더 오를 것 같은 기분에 무리를 해서라도 아파트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럴 때 '영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영끌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끌 의미

'영끌'이라는 단어는 주로 '영끌하다', '영끌했다' 등으로 사용됩니다. 영끌 의미는 아래 단어의 줄임말로 이 역시 신조어이자 은어입니다.

 

영끌 = 영혼까지 끌어모으다

 

그래서 영끌하다, 영끌했다 등의 의미는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무엇인가를 했다'라는 뜻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래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여성의 가슴 볼륨 혹은 남자의 근육 등을 평가할 때 사용했던 단어입니다. 남자의 근육이 이상하게 크거나 원래 작은 가슴을 크게 보이게 하기 위해 볼륨 브라(뽕브라)나 등살까지 앞으로 모은 여성들을 희화하 할 때 '영혼까지 끌어모았네'라고 하던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SNS를 통해 자신의 남성상, 여성상을 강조하는 트랜드가 형성되면서 '영혼까지 끌어모았다'라는 단어가 더욱 넓게 퍼졌고, 그 말을 줄여서 '영끌 했다' '영끌 한다' '영끌' 등의 용법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 일상에서 어떤 물건을 다소 무리해서 구매 했을 때 '영끌해서 샀다'라고 표현하기 시작했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영끌이라는 단어가 대중적으로 널리 퍼졌습니다.

 

 

그러다가 2017년 이후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집을 사기 어려워지자 기존의 주담대만으로는 집값을 감당할 수 없게 된 사람들이 집을 샀을 때 이 표현을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담대 이외에도 빌릴 수 있는 모든 돈을 모아서 집을 살 때 '영혼까지 끌어모았다'라고 표현했고, 이를 영끌해서 집을 샀다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 주식 열풍이 불면서 자신이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빚을 통해 자금을 마련하여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을 '영끌 투자'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각종 미디어나 뉴스 등에서 영끌 투자 주의 등의 기사를 내면서 영끌이라는 단어가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이 "30대가 영끌해서 집을 산 것에 대해 안타깝다"라고 말하면서 다소 부정적인 뉘앙스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단어로는 빚투(빚내서 투자)가 있습니다.

 

 

 

 

부스터 샷 뜻 의미는 무엇일까?

최근에 우리나라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면서 부스터 샷이라는 낯선 용어가 많이 들립니다. 특히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백신을 맞았음에도 확진 판정을 받는 돌파 감염이 나

montee.tistory.com

 

 

위드 코로나 뜻 어떤 의미일까?

최근에 코로나 검사를 여러 번 받았습니다. 다행히 음성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저를 검사받게 만든 공간에 있던 여러 사람들이 확진이 되었습니다. 제 주변에 실제로 확진자가 나와서 역학조사

montee.tistory.com

 

 

MZ세대 뜻과 특징 알려드립니다

요즘 미디어에서 MZ세대 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메인 세대로 들어서기 시작하였으며, 모든 재화와 서비스의 주체로 등장하고 있는 MZ세대 뜻과 그 의미에 대해서 알아

mont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