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미환급액 조회하기 쉽네요

★○☆● 2021. 5. 31. 09:18

휴대폰 요금을 매월 25% 할인받을 수 있는 '선택 약정' 할인에 가입할 수 있지만, 이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소비자가 1200만명에 달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선택약정할인이란 단말기 구입 시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중고폰이나, 자급제폰을 이용하여 통신사에 가입하거나, 기존 요금할인 약정이나 지원금 약정이 끝난 이용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제도로 통신 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홍보가 부족해서 그런지 가입 가능한 조건임에도 가입하지 않고 25% 의 통신료를 추가로 부담하는 이용자의 수가 12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가 접속자 폭주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자신이 선택약정할인 가입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조회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환급금이 있으면 꼭 회원가입을 해야만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휴대폰을 통해 숨어 있는 내 돈을 찾아낼 수 있는 방법이 더 널리 알려져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https://www.smartchoice.or.kr/ 접속해 주세요. PC에서 클릭하면 PC버전으로 접속되며, 스마트폰에서 클릭하면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됩니다.

 

다른 여러 메뉴가 있지만 우리에게 지금 중요한 것은 내가 못받은 미환급액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한마디로 휴대폰으로 못 받은 숨은 돈을 조회하는 것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통신 미환급액 조회' 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통신 미환급액 조회는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미환급액 조회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확인하고 싶은 통신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저기 통신사를 옮긴 이력이 많아서 모두 선택에 체크를 하였습니다.

 

그 이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고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에 동의하신 후 하단의 조회 버튼을 누리면 휴대폰 속 숨은 미환급금 조회가 시작됩니다.

 

스마트 초이스 미환급액 개인정보 입력
스마트 초이스 미환급액 조회 결과
미환급액이 전혀 없네요

 

저는 아쉽게도 미환급액이 하나도 없네요. 저는 선택 약정을 칼같이 잘 챙겨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큰 관심 없이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미환급금이 있을 수 있으니 시간 되시면 바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숨은 환급금을 휴대폰을 이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